마야에서 익스트루드 툴은 굉장히 많이 사용합니다. 폴리곤 모델링 할때 수도 없이 많이 사용하지요. 하지만 막상 면들이 앞으로 쭉쭉 뽑아져 나가는 효과를 마야에서 애니메이션하려면 막막합니다. 모델링의 익스트루드와는 전혀 다른 작업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알고보면 쉬운  Extrude되는 텍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작업 시간은 딱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모델링은 Nurbs와 커브의 기본 속성을 조금만 이해하면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렌더링은 제가 전에 포스팅했던(초간단 마야 렌더링 셋팅 SIBL(Smart Image Based Light))을 활용했습니다.굉장히 쉬운 렌더링 셋팅 방법이니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완성된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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