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 are excellent free motion graphic templates and more.


 대략 5~6년 전에는 웹템플렛이 국내 웹하드에 엄청나게 불법유통 된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근절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영상도 빠르게 템플렛 기반으로 넘어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이것 마저도 불법유통되는 파일들이 많은데 온라인에 열심히 돌아다녀 보면 무료로 제공되는 템플렛이 차고 넘침니다. 퀄리티 또한 당장 방송에 내보낸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 번 포스트에는 무료 AE나 C4D 템플렛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을 몇 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나름 엄선해서 7개의 사이트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작업하는데 부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1. freeaetemplates.com     

 옆에 사진은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 받고 에프터 이펙트에서 텍스트를 수정한 사진입니다. 주로 10초 내외의 짧은 씨컨스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퀄리티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다운 받아서 중간 중간 소스로 사용한다면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이메일과 이름만 입력해서 이메일로 오는 비번을 받아서 로그인 하면 됩니다. 



2. blog.remibrandt.nl       



가입절차 없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원하는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C4D파일부터 AE파일까지 있습니다.










3. motionvfx.com    

종류는 많지 않지만 디자인이 훌륭한 프로젝트 파일이 있습니다. AE, C4D, Apple motion Template이 있습니다.









4. freeaetemplates.net  



딱 3 가지의 무료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가입절차 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5. aebuster.com   ★

간단한 이펙트 위주로 파일이 제공되고 있고 대략 23가지의 파일이 있습니다. 가입절차 없고 도네이션 형태로 돈을 지불하면 됩니다.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이라면 나중에 취업해서라도 잊지말고 기부하세요...ㅋㅋ

퀼리티도 굉장히 좋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이펙트들도 세련되게 사용해놨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합니다.


6.Bluefx.net    ★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친구맺기가 진행되고나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5가지 파일들이 있구요. 제공되는 파일들은 디자인이 훌륭한 편입니다.













7.Maxafter.com    ★

5개의 무료 프로젝트 파일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입절차 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