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구글크롬 드디어 출시 


 목이 빠져라 기다렸는데 이제야 나오는군요. 아이맥, 맥북프로에서 모두 구글크롬을 쓰고있는데 아이패드사파리에  북마크 싱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였습니다. 이제 아무런 귀찮음도 없이 북마크 싱크를 크롬이 알아서 해주겠군요.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다운 받아 아이패드에 설치해 봤습니다. 

 북마크 

설치하자마자 로그인을 하니 북마크가 자동으로 피씨에 있는 북마크와 싱크가 됐습니다. 하지만 북마크 모양 디자인이 좀 건조해보이는군요.아이패드용 크롬에는 북마크바가 안 보입니다. 요건 좀 개선사항 같습니다. 북마크를 보기 위해서는 검색창 옆에 줄 3개가있는 표시를 눌러 주거나 옆으로 탭을 해야 합니다.

북마크가 싱크된 모습


자주 방문한 페이지 홈

 음성검색 

 이번 아이패드 아이폰용 크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나 음성 인식 기능입니다. 검색창 옆에 마이크 표시를 눌러주면 말하기 창이 뜹니다. 설정에서 한국어로 바꿔주면 한국어 검색도 가능합니다.영문으로 단어를 검색해도 나쁘지 않은 결과가 나오더군요. 

'크롬'과 '코리아', '웹브라우져' 이렇게 세 단어를 테스트 했봤는대요. 100% 일치하게 검색해 줬습니다. 제 영어 발음이 좋은 편도 아닌데 말이죠. siri보다는 저의 영어 발음을 잘 알아 듣는 듯한 기분이 들어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 뭐 문장형으로 검색해보니 좀 싱크가 안 맞기는 했지만 크롬의 문제라기 보다는 제 발음 탓일 것 같습니다.

한국어 검색도 단어는 100% 싱크를 맞춰주지만 문장형 검색에서는 정확한 검색을 해주지는 않았습니다. 

구글과 애플이 이제는 음성명령에서도 경쟁을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구글에서 더욱 발전한 음성 검색을 내놓을 것이란 확신이 드는군요. 


 시크릿탭 

 ios용 크롬에 시크릿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색기록과 쿠키를 남기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용 사파리에서 검색했던 검색어가 구글검색창에 모두 떠서 좀 민망한 경우가 있을텐데요. 시크릿탭을 이용하면 이제 그런 경우는 사라질 것 같습니다. 


 

맥에서 혹은 피씨에서 이미 크롬의 매력에 푹빠지신 분들이라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크롬을 선택할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으로 크롬을 통해 아이폰에서 윈도우를 원격접속하거나 하는 일이 벌어 질 것 같습니다. 크롬 리모트 데스크탑이 그렇게 진화할 것 같군요. 자, 그럼 모두 다운 받으러 갑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