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terest는 무엇인가?

 웹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으면 어떻게 하십니까? 우측마우스를 눌러 자신의 컴퓨터 하드에 저장하십니까? 쇼핑을 위해 웹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그냥 즐겨찾기에 추가하십니까? 아니면 오만가지 쇼핑몰의 마이페이지에 저장을 해놓으십니까? Pinterest는 클릭 한 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들을 한 곳에 모아 둘 수 있게해줍니다. 그리고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그 이미지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할 수도 있고 핀터레스트의 보드를 공개하여 여러사람들에게 자신의 보드를 공개할 수 있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SNS입니다.


Pinterest의 장점

  • 쇼핑몰에 관계없이 쇼핑리스트의  링크를 이미지와 함께 한 곳에 모아 놓을 수 있다.
  • 디자인 자료들을 컴퓨터 하드의 구석 폴더에 담아두고 하드용량 차지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언제든지 확인하고 볼 수 있다.
  • 클릭 한 번으로 Pin It할 수 있는 이미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 우측마우스 클릭 금지되어있는 이미지도 자신의 보드로 모셔갈 수 있다.
  • 이미지와 동영상 상관없이 공유하고 보드에 모아 놓을 수 있다.
  •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다른 사람들과 멋진 이미지와 동영상들을 공유할 수 있다.
  • 핀터레스트 홈페이지에 가면 눈요기감으로써의 이미지들이 넘쳐난다.

위에 나열한 것 이상으로 Pinterest는 매력적인 SNS입니다. 특히나 이미지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빠져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가입절차와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가입

일단 pinterest.com으로 가신 후에 페이스북계정이나 트위터계정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에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가는데 이 메일에 링크를 통해서 다시 로그인 하면 모든 가입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국내 포털들도 하루 빨리 이렇게 가입절차가 간소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에서 떠돌고 있을 제 주민등록번호를 생각하면 제가 가입한 포털 중에 오늘은 어디가 털리고 있을까 불안합니다.(실제로 네이버블로그 비밀번호가 뚫려서 제 블로그가 도박사이트 광고로 도배당했었음.ㅜㅜ)




2. 보드 설정하기

쉽게 말해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일입니다. 디자인하시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모아두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자료 폴더를 만들어 놓고 그 곳에 이미지나 혹은 동영상 자료들을 모아 놓으면 쉽고 빠르게 이미지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폴더를 만들어 놓고 그때 그때 맘에 드는 이미지를 저장해 놓으면 편할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보드 이름을 지정할때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드 이름은 English로 입력하세요. ^^


3. Pin It하자

가입절차가 완료되면 웹브라우저의 북마크바에 Pin It 버튼이 생깁니다. Pinterest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이 아니라 이미지들을 Pin It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보셨다면 Pin It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보드로 모셔갈 수 있는 동영상과 이미지들이 나열됩니다.


Vimeo 메인 페이지에서 Pin It한 화면





3. 공유하기

Pin It을 마치게 되면 옆의 그림과 같이 메시지가 뜨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공유할 수 있게 버튼이 나타납니다. 세 가지 옵션을 모두 안 할거면 팝업창을 그냥 닫아 버리면 됩니다.





Pinterest 200% 활용하기 Part1에서는 단순히 가입절차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Part2에서는 구글크롬과 맥에서 Pinterest를 조금 더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Part2 바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