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Part1보러가기)에서는 단순히 Pinterest의 가입과 사용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봤습니다. Part2에서는 구글크롬과 맥에서 Pinterest를 보다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크롬 Pinterest를 이용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Pin It하려면 북마크바로 마우스를 이동시켜서 클릭을 해줘야하고 Pinterest창으로 다시 이동을 해서 다시 클릭을 해줘야합니다. 두번의 클릭과 한 번의 로딩시간을 참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크롬의 익스텐션을 이용해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Pin it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도 이용가능)


1. 구글크롬 익스텐션 Easypinner for Pinterest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합니다.)




구글웹스토어에서 Easypinner for Pinterest를 크롬에 추가하면 브라우저에 로드되는 모든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옆의 이미지처럼 우측 상단에 작은 P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 이미지가 나타나면 성공한건데요. 마우스를 북마크바까지 이동할 필요도 없고 이미지를 정렬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지에 보여지는 P이미지만 클릭하면 바로 Pin It할 수 있습니다. 이건 사실 엄청난 시간 절약인데요. PInterest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으로 Pin It하려면 그 웹페이지에 있는 이미지가 모두 로드 될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이런 시간을 아끼는 것이 Pinterest이용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구글크롬 익스텐션 Pinterest Keybord Shortcut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경로로 이동합니다.)

이 익스텐션은 위에 설명한 Easypinner 보다 조금은 불편한 편입니다. 제목 그대로 단축키로 Pin It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위에 보이는 Control + Alt + P를 윈도우에서는 한 번에 실행될지 모르겠지만 MAC에서는 Command + Option + P를 눌러보면 프린트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프린트 창을 닫으면 그제서야 Pin It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 로드됩니다. 그러니 윈도우에서는 사용가능한 익스텐션이지만 맥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3. 맥용 App Pin for Pinterest


무료앱이고 App Store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나면 메뉴바에 Pinterest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 이미지로 자신의 팔로잉하는 사람이나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보드를 볼 수 있고 자신의 보드와 Pin It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또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Pin for Pinterest는 무료앱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Pin It할 수는 없습니다. 업로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Pro버전으로 다운 받아야하는데 프로버전은 가격이 무려 $2.99입니다. 간단한 기능을 가진 앱치고는 가격이 비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버전으로도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