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말에 마운틴 라이언이 나오자마자 신나게 앱스토어에서 설치버튼을 눌렀더랬습니다. 폰트도 가독성이 올라가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파일 저장 기능이 정말 맘에 들더군요. 하지만 마운틴 라이언을 설치하고 나서 곰플레이어가 작동이 요상하길래 곰티비 홈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받고 재설치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왠일인지 앱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개발자가 만든 앱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됩니다. 처음에 적잖히 당황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둠의 경로를 통해 받은 몇 가지 앱들을 다시 설치해 봤더니 그 것들 역시 설치가 안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경고문이 뜨면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한 일주일 동안은 '마운틴라이언은 앱스토어에서 받은 앱들만 설치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지만 멀쩡하게 잘 쓰던 앱들을 왜 못쓰게하는지 괘씸한 생각에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니 방법이 있었습니다.






일단 Preference를 실행합니다.그리고 Security&Privacy로 이동합니다.


다음은 자물쇠표시를 눌러서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lock을 해제합니다. 



기본으로 Mac App Store로 표시되어있는 것을 Anywhere로 바꾸고 Preference를 닫습니다. 이 작업만 하고 나면 어디서 다운받은 앱이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