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집합소 데스크탑

현재 iMac 27인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넓디 넓은 바탕화면에 온갖 잡다한 파일들을 임시로 저장해 놓을때가 많은데요. 처음에는 바탕화면이 워낙 쾌적해서 오갈데 없는 파일들을 잠시 저장해 놓기 딱 좋더군요. 하지만 그런 파일들이 하나 둘 쌓이기 시작하니까 정리하기를 포기하게 되고 바탕화면은 엄청나게 많은 파일들로 정신없어 졌습니다. 파일들을 정리해야지하고는 귀찮은 마음에 뭔가 편리한게 없을까하고 App Store를 뒤적거리다가 Unclutter를 찾게 되었습니다. 

가격 : $2.99

홈페이지 : unclutterapp.com


  • Unclutter의 3가지 기능

 Unclutter는 크게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작성 할 때 Comand+V로 카피 해 놓은 이미지 혹은 텍스트들을 클립보드에 저장해주고 눈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두 번째는 잠시 저장해 두고 싶은데 딱히 폴더를 만들어 놓기 귀찮은 파일들을 임시로 모아 둘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텍스트들을 잠시 메모 할 수 있는 노트를 제공합니다. 그냥 말로만 들어서는 크게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웹서핑으로 자료를 많이 모으시는 분들이나 여러 창에서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원하는 모든 것을 임시로 저장하자


웹서핑 중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드래그 한 후에 마우스를 화면 상단으로 드래그합니다.


화면 상단에서 Unclutter가 화면 아래쪽으로 나타나게 되면 File 저장 공간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간단하게 임시파일 저장 공간에 이미지를 저장해 두고 원하는 문서나 공간에 나중에 추가하면 됩니다. 


원하는 텍스트 또한 드래그한 후에 화면상단으로 마우스를 올리고 노트에 드롭해서 복사해 놓으면 훌륭한 임시 저장 공간이 됩니다. 웹서핑 뿐만이 아니라 OS안에서도 임시저장공간으로 사용하기에 더 없이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 또한 너무나 간편하고 직관적이라 따로 공부하고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