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매직 마우스는 계륵

 이쁘다. 굉장히 이쁘다. 잘 빠진 곡선에 하얀 표면. 책상 위에 올려 놓기에 전혀 손색이 없다. 하지만 애플 매직트랙패드에 비해 지원하는 제스쳐 기능이 적다. 게다가 누군가는 미들마우스 버튼 기능이 꼭 필요 할 텐데 이 매직마우스는 휠기능은 있지만 미들 마우스 버튼 기능이 없어 3버튼을 구현 할 수 없다. 그래서 애플 매직 마우스로는  Autodesk Maya , C4D등 3D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없다. 한 동안 저도 이렇게 이쁘고 이쁜 마우스를 책상 위가 아닌 책상 서랍에 넣어 두었습니다. MagicPrefs를 알기 전까지는...

 

MagicPrefs (무료 어플리케이션)

Download : magicprefs.com


 애플 매직마우스에 미들마우스 버튼 구현하는 방법만 알아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위의 링크로 가셔서 다운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 설치는 별 다른 과정이 없습니다. 다운받으시고 설치하면 끝.


2. 설치가 끝나면 화면 오른쪽 끝에 MagicPrefs아이콘이 보이실 껍니다.


3. 아이콘을 클릭해서 preferences에 들어 갑니다.


4. preferences창이 열리면 Clicks에 자신이 원하는 미들마우스 버튼 구현 방법을 설정하면 됩니다.

전 One Finger Middle Axis Click을 체크하고 미들클릭으로 설정했습니다. 


5. 설정은 끝났지만 저렇게 그냥 설정을 마치게 되면 좌측 클릭을 하고 싶은데 미들클릭으로 인식할 때가 있습니다. 즉 좌클릭과 우클릭의 영역이 굉장히 좁아지고 미들클릭의 영역이 넓어지는 것이죠. 그럴때는 아래의 그림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6. 먼저 마우스 그림 좌측 하단에 주황색 버튼을 눌러주고 마우스사진의 주황색 영역을 좁게 설정해 주면 됩니다.

저렇게 되면 좌클릭하고 싶은데 미들클릭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겁니다.


MagicPrefs는 미들클릭 기능 지원 뿐만이 아니라 더욱더 다양한 제스쳐 기능을 매직마우스와 매직트랙패드에서 구현 가능하게 해줍니다. 자신만의 셋팅으로 오직 나만을 위한 손가락 제스쳐도 만들 수 있습니다. MagicPrefs가 애플 매직마우스가 정말 매직을 부릴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로가기